신앙과 상황의 만남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날짜 2017-10-01
글쓴이 장세정 목사

       LA 다저스의 에이스 투수 클레이튼 커쇼는 최근 인터뷰에서 "크리스천은 예수를 따르는 사람들의 삶의 방식이 어떤 것인지 세상이 볼 수 있게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다시 말해서 기독교 신앙은 예수님께서 소중히 여기시는 하늘의 가치관을 가지고 삶을 통해 그 가치를 실천하며 세상에 보여주는 것이라고 그는 담담하게 자신의 삶의 자세를 간증하였던 것입니다. 참으로 훌륭한 크리스챤의 모습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기독교 가정 안에서 신앙적인 교육을 받으면서 자랐지만 고등학교 때까지는 솔직히 그 의미에 대해 잘 몰랐다고 합니다. 그러나 신앙을 통해 그의 재능이 하나님께 받은 것이라는 것을 이해하게 됐다고 말합니다. 커쇼는 10살 때 부모가 이혼하고 어머니 매리언 로빈슨이 키웠는데 홀어머니의 고생을 보면서 커쇼는 늘 성실하게 생활하며 겸손함을 잃지 않았습니다. 부자가 되기보다는 야구를 통해 어머니가 지닌 삶의 무게를 조금이라도 덜고 싶어 했습니다. 그렇기에 그가 대학을 포기하고 곧바로 프로로 진출한 이유였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그는 성공한 후에도 항상 검소하게 살려고 힘쓰고 있으며 또한 세계 여러 나라의 불우한 아이들을 도우며 살고 있는 것입니다.

 

       크리스챤으로서 세상의 빛이 되는 삶을 산다는 것은 우리의 몸을 거룩한 산제사로 드리는 것이요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예배의 삶이라고 성경은 말씀합니다. 그리고 분명한 인생의 목적을 알고 하루하루 청지기로서 성실하게 살아간다는 것은 크리스챤이 누리는 기쁨과 행복의 비결이기도 합니다. 우리들도 다양한 가치관이 난립하는 혼란한 이 시대 속에서 하늘나라 가치관을 가지고 세상의 빛으로 묵묵히 살아가는 진정한 용기의 크리스챤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날짜 제목 글쓴이
99 사랑의 결실
98 가족의 소중함
97 반석위에 세운 인생
96 감사의 생활화
95 인생의 월동준비
94 작은 씨앗 풍성한 열매
93 작은 새의 행복
92 덤으로 사는 인생
91 우아한 노년
90 세월을 아껴야 합니다
» 세상의 빛이 되는 삶
88 하나님 나라 대장부
87 시련을 극복하는 믿음
86 시련의 터널
85 예수 이름의 권세
84 사명자의 행복
83 배도의 시대
82 아름다운 선행
81 영원한 대제사장
80 Wounded Healer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Next
/ 5